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공지사항
현장에서 접수하셔도 김장체험 가능합니다.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9-23
Q1. 꼭 예약을 해야 하나요?
현장에서 접수하셔도 김장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시면 정해진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3-336-4000로도 가능합니다.
Q2.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빈 몸으로 오셔도 김장을 담그시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절임배추(또는 절임 알타리)와 양념을 구입하셔서 현장에서 직접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을 담그는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필요하신 위생용품(라텍스 장갑, 팔토시, 헤어캡)은 물론이고 김장을 거져가실 수 있는 김장봉투와 골판지 박스까지 모두 제공합니다.
완성한 김장은 직접 가져가실 수 있고 필요하면 현장에서 택배로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Q3. 재료는 믿을 수 있나요?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100% 국내산입니다.
배추, 무, 고추, 파 등 주요 재료는 모두 해발 500M이상 평창고랭지에서 자란 작물만 사용합니다. 소금, 젓갈, 액젓 등 평창에서 생산하지 않는 재료는 농협 또는 수협을 통해 가장 유명한 산지 제품만 사용합니다.
Q4. 절임배추 또는 완성된 김치만 구입할 수 있나요?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평창배추 홍보를 목적으로 치러지는 축제입니다. 절임배추나 완성한 김치 만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절임배추가 필요하시다면 홈페이지에 소개한 절임배추 농가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Q5. 양념을 추가할 수 있나요?
평창고랭지김장축제에서 제공하는 양념은 무, 고춧가루, 마늘, 생강, 새우젖, 멸치액젓, 쪽파, 홍갓, 찹살풀, 백설탕(약간), 대파, 소금(약간)을 사용합니다. 필요하신 재료가 있다면 직접 갖고 오셔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양념은 배추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짜거나 맵지 않습니다. 그대로 드셔도 맛있는 평창배추의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부 고객께서는 가족 전통의 맛을 살리기 위해 생새우나 젓갈을 추가하시기도 합니다. 필요하신 양념은 직접 갖고 오셔서 현장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Q6. 김장이 처음인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장에 오시면 지역분들께서 자세하게 김장을 담그는 법을 알려드리고 함께 배추와 양념 버무리기를 도와드립니다.